아이템 획득 이펙트 연습 003(후광)
002에서 만든 마지막
아이템 획득 이펙트 연습 003 후광 추가하기
001에서 만든 이펙트 아래에 파티클을 추가한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히고
[Render Mode]가 [Stretched Billboard]로 바꾸고 [Speed Scale]를 100, [Length Scale]를 0로 설정하고
[Max Particle Size]를 2로 바꿔준다
파티클의 형태가 변함
[Main] 에서 [Duration],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
[Duration] | - | 2.00 | ||
[Start Lifetime] | - | 2 |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075 | -0.1 | |
[Start Size] | - | 8 | ||
| R | G | B | A |
[Start Color] | 255 | 255 | 0 | 255 |
파티클의 시작 범위와 크기가 조절됨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하고 [Shape]의 [Angle]과 [Radius]를 조절해 파티클 방출범위 조절
파티클의 개수와 시간이 조절되고 날아가는 범위, 각도가 조절됨
[Color over Lifetime]로 가서 색을 조절함
번호 | R | G | B | [Location] |
01 | 255 | 255 | 255 | 0 |
02 | 255 | 255 | 255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
01 | 255 | 0 | ||
02 | 0 | 100 |
빛이 페이드아웃하면서 사라짐
크기가 점점 커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이펙트가 점점 커지면서 사라짐
아이템 적용 화면
아이템 획득 이펙트 연습 003(후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