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c/Blender
블렌더 애니메이션 만들기 03 - 기초 뼈대 심기 및 뼈대 이름 지정하기
승탱
2017. 8. 11. 15:19
블렌더 애니메이션 만들기 03
기초 뼈대 심기 및 뼈대 이름 지정하기
기초 뼈대 심기
좌측 메뉴 [만들기] 안에 [아마튜어]를 선택한다
우측 메뉴 사람모양 아이콘을 누른무 나오는 [표시] 에뉴 안에 [X-레이]를 눌러준다
S를 눌러 뼈대의 크기를 조절하고 N을 눌러 나오는 메뉴에서 뼈대의 위치를 조절한다
뼈대 위치 모양
탭을 눌러 [편집 모드]로 이동하여 뼈대 끝쪽에 동그란 부분을 눌러준다
E를 눌러 새 뼈대를 생성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만든다
나머지 뼈대도 만들어 준다
뼈대 이름 지정하기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에 [Armature]를 펼쳐서 [Armature]를 펼치면 뼈대가 나온다
이름을 더블클릭해서 바꿔준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