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책을 찾다가 게임봇 만들기 책을 보면서 흥미로워서 빌려옴
예전부터 게임봇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궁굼했었다. 이책은 2007년에 나온책인데 와우게임을 가지고 여러가지 행동봇을 만들어 보는 방법을 설명해준다.
메시지 처리를 보면서 메시지 후킹이란게 있는데 api나 mfc를 얕게 공부해서 그런지 잘 모르던 부분인데 재밌을 거 같다.
후킹이란 다른 프로세스에 걸려있는(Hooked) 해당 프로세스의 정보를 얻어 오거나, 변경하는 것이 가능한 기술이다.
여기서 프로세스란 좁게 봐서 "윈도우 프로시져" 혹은 "윈도우 메시지"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후킹 함수를 만들기 위해서 지켜야 하는 규칙.
1. Call Bakck 함수이여야 한다.
2. 함수의 마지막 부분에서 CallNextHookEx()함수를 호출한다.
3. 함수가 받는 인자는 정해져 있다.
4. 후킹 프로시져는 DLL안에 있어야 한다.
지뢰찾기 게임의 메시지를 후킹해봤다.
와 ㅋㅋ 완전 신기하다.
메시지를 보면 마우스 포지션이랑 폭탄을 발견될 때 값이 보인다.
그래도 핵심 메시지들은 읽을만하다.
배우면 배울수록 재밌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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