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버튼 만들기

UI를 만들면 자동으로 이벤트 시스템과 캔버스가 생성됨.


2. 버튼 Inspector(On Click 설정하기)

+ 눌러 게임 오브젝트를 등록하면 버튼이 눌렸을때 대상인 게임오브젝트의 컴포넌트들을 호출할 수 있다.


간단한 예제로 이미지를 만들고 이미지를 On / Off 시켜보자.

클릭 했을때 이미지를 On시켜주는 버튼이 완성됨. 똑같은 방법으로 Off를 만들어보고 플레이후 버튼을 눌러보면 잘된다.


3. 스크립트 넣어보기

On/Off 한번에 동작하게 만들자.

현재 상태의 반대값을 넣어주면 Active = !Active을 하면 버튼 1개로도 가능 한대

버튼에 게임 오브젝트에 SetActive는 토글바깨 없다.

스크립트를 호출해보자. 스크립트를 만든다.

Onclick에 스크립트를 가진 게임오브젝트를 넣고 Test에 만든 BuildingSetActive를 호출한다.

이제 플레이를 누르고 실험해본다.


결과 화면

끝.



- 추가 -

버튼 함수 코드로 등록하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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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튼.onClick.AddListener(() => { 함수명(매개변수) }); // 매개변수 사용
버튼.onClick.AddListener(함수명); // 매개변수 없이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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