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rectX sdk 다운로드 링크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10084

  • 예제 다운로드 링크

http://www.d3dcoder.net/

  • DirectX 9 레퍼런스 번역(감사합니다)

http://telnet.or.kr/sec_directx/

  • Graphics Programming with DirectX 9(참고자료)

http://wiki.maayalee.com/mediawiki/index.php?title=Graphics_Programming_with_DirectX_9




설치가 다 되면 이제 비주얼 스튜디오에 자동으로 포함파일과 라이브러리가 등록 되는데 안될수도 있으니


등록 방법 

도구-> 옵션 -> 프로젝트 및 솔루션 -> VC++ 디렉터리에서 포함 = Include, 라이브러리 = Lib 경로 설정 해주기

빨간 동그라미 누르면 포함, 라이브러리가 있음.


포함 = Include 추가

라이브러리 = Lib 폴더 안에 자신의 운영체제에 따라 선택 x86, x64 추가


프로젝트 설정은 win32프로젝트 생성후 프로젝트 설정 -> 링커 -> 추가 종속성에 아래 내용 복사 붙이기

d3dx9d.lib

d3d9.lib

winmm.lib


winmm.lib는 DirectX 라이브러리 파이이 아님 윈도우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 파일이고 타이머 함수를 이용하기 위해 추가한다.


비주얼 2010이상 버전 사용할 경우

http://huiyu.tistory.com/entry/2-DirectX-%EC%84%A4%EC%B9%98-VisualStudio-2010-%EC%84%A4%EC%A0%95-%ED%94%84%EB%A1%9C%EC%A0%9D%ED%8A%B8-%EC%83%9D%EC%84%B1

잘 정리됨.


결과 사진

다이렉트 9, 11 둘 중에 무슨 버전을 할지 고민했는데 9를 하는 게 잘 선택한건지 모르겠다.

11은.... 나중에 필요할 때 하면 되겠지

용책이나 봐야징

반응형

'Programming > DirectX'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면 만들기  (0) 2016.07.02
행렬을 이용한 회전 연습  (0) 2016.07.01
버텍스를 이용해 폴리곤 띠우기  (0) 2016.06.27
fatal error C1859: 'pch' 컴파일 에러  (0) 2016.03.25
3장. Direct3D에서의 드로잉  (0) 2016.01.12
2장 - 렌더링 파이프라인  (6) 2016.01.11
1장 - DirectX 9 기초와 초기화  (0) 2016.01.10
win32 API Hello 띄워보기  (0) 2016.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