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애니메이션 만들기 03
기초 뼈대 심기 및 뼈대 이름 지정하기
기초 뼈대 심기
좌측 메뉴 [만들기] 안에 [아마튜어]를 선택한다
우측 메뉴 사람모양 아이콘을 누른무 나오는 [표시] 에뉴 안에 [X-레이]를 눌러준다
S를 눌러 뼈대의 크기를 조절하고 N을 눌러 나오는 메뉴에서 뼈대의 위치를 조절한다
뼈대 위치 모양
탭을 눌러 [편집 모드]로 이동하여 뼈대 끝쪽에 동그란 부분을 눌러준다
E를 눌러 새 뼈대를 생성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만든다
나머지 뼈대도 만들어 준다
뼈대 이름 지정하기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에 [Armature]를 펼쳐서 [Armature]를 펼치면 뼈대가 나온다
이름을 더블클릭해서 바꿔준다
끝
반응형
'Graphic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 애니메이션 만들기 07 - 연속 애니메이션 작업하기[공격 애니메이션] (0) | 2017.09.04 |
---|---|
블렌더 애니메이션 만들기 06 - 애니메이션 추가하기[걷기,전투자세 애니메이션] (0) | 2017.09.03 |
블렌더 애니메이션 만들기 05 - 애니메이션 만들기[대기 애니메이션] (0) | 2017.09.02 |
블렌더 애니메이션 만들기 04 - 모델과 뼈대 연결하기 (1) | 2017.08.12 |
블렌더 애니메이션 만들기 02 - 한덩이 모델을 파츠별로 나누기 (0) | 2017.08.09 |
블렌더 애니메이션 만들기 01 - 매직복셀 캐릭터를 블렌더로 옮기기 (0) | 2017.08.08 |
블렌더 애니메이션 만들기 (6) | 2016.02.06 |
매직복셀, 블렌더를 이용해 캐릭터 만들기 (0) | 2016.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