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맵 만들기.
오브젝트를 관리하기 쉽게 게임 오브젝트를 하나 만들었다.
Hiererchy에 우클릭하면 생성할 수 있다.
이름은 f2를 누르거나 inspector에 이름을 클릭해서 변경 가능하다.
Map이라고 변경함.
이번엔 큐브를 생성(3D Object에 Cube라고 있다.)
생성한 큐브의 크기를 조절 해봤다.
Scale을 20, 1, 20으로 변경했다.
Map의 자식으로 넣어서 바닥으로 사용해야겠다.
Transform 간단 설명
Postion 위치
Rotation 회전
Scale 크기
오브젝트의 3D공간에서 상태를 저장함.
맵에 바닥은 생성 했으니, 벽을 생성해보자.
Cube를 이용해 맵을 꾸미기전에 벽으로 사용할 큐브의 색을 변경 하자.
Cube를 생성했다.
생성 한 큐브 이름을 Wall로 변경했다.
위치는 10, 0 , -10으로 이동 시켰다.
큐브의 색을 변경해보자.
먼저 Project에 보면 Assets가 있다.
우클릭해서 머티리얼을 생성해보자.
Wall1로 생성함.
이제 색을 변경.
Albede를 눈에 튀는색으로 변경함.
큐브에 색 적용하기.
사진으로 하려니 힘들어서 GIF로 대체함.
10, 0, -10에 있으니까 큐브가 바닥에 박혀있음.
y값을 1만큼 올려주자
Tip 오브젝트 배치 작업 팁
Ctrl누른 상태로 기즈모를 이동 시키면 선택한 축에 따라서 1씩 움직인다.
Ctrl + D를 누르면 오브젝트가 복사된다.
이제 마음대로 맵을 만들어 보자.
몹이 출발할 시작위치와 도착위치를 생각하면서 만들자.
Cube를 이용해서 맵을 대충 만들어봤다.
위치 잘 맞게 조절하면 됨.
에셋 스토어에서 따로 다운받아서 사용해도 됨.
리소스가 있다면 굳이 큐브로 안 만들어도 됨.
기본적인 디펜스 맵 완성
머티리얼을 추가해서 시작, 도착 위치를 알 수 있게 했다.
색은 취향 대로 하면될듯.
Ctrl + S 누르면 Scene이 저장됨.
결과
다운받아서 더블 클릭하면 Package창이 나타남.
Import후 Game씬을 키면 작업 결과물을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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