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만들기.
먼저 자연스러운 뼈의 움직임을 주는 IK를 적용한다.

뼈,클립? 같은 아이콘이 있다. 찾아서 클릭.
트레킹에 역운동학(IK)를 선택 해준다.
그러면 시작 뼈와 연결된다.  G를 눌러서 움직여 보면 어정쩡함.
체인 길이를 설정해주면 해결됨.

다 연결 했으면 원하는 포즈를 취한후 애니메이션 만들기

모드 : 액션 편집기 선택

누르면 Actuin이라고 생긴다.
이름 마음대로 변경.(Idle로 변경함)
A키를 두번 누르면 전체 선택.
AA를 눌러서 전체 선택하고 I를 누르면 프레임 메뉴가 나옴
숨쉬는걸 만들거라 회전을 선택함.
시작과 끝 프레임은 모션이 같은게 좋음.(반복이 부드러워짐)

프레임 선택하고 Ctrl+C로 복사해서 붙이기 가능함.

종료 프레임을 정해주고 재생해 보면 만든 애니메이션 확인 가능.

z누르면 텍스처 없이 볼 수 있음.

이제 뛰는 모습 만들기
Alt+R 회전 초기화
Alt+L 뼈대 위치 초기화

Run 저장.

유니티로 불러오기.
우선 fbx로 만들어서 유니티로 불러와야 하는데

fbx로 만들때 버전 7.4을 사용하면

왜 저런지는 잘 모름... 그래서

fbx를 만들때 버전을 6.1로 하면 로테이션 0,0,0 스케일 1,1,1로 해결된다.

fbx를 유니티로 가저오면
유니티 큐브가 매우큼.

0.5 해주면 딱 큐브위.

크기를 키우려면 Select Factor 조절해주면 됨.


결과물 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 돌려보기.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