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에서 만든 마지막



보물상자 열리는 이펙트 연습 002 반짝이는 빛 추가하기


001에서 만든 이펙트 아래에 파티클을 추가한다



추가한 파티클에서 [Renderer] → [Material]으로 택스쳐를 입히기



파티클 모양이 변경됨



  [Main] 에서 [Duration][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Rotation]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설정

 [Duration]

-

2.00

 [Start Lifetime]

-

1

 [Start Speed]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20

35 

 [Start Size]

-

3

 [Start Rotation]

-

4

 

R

G

B

A

 [Start Color]

255

255

128

255


   


파티클의 시작 범위와 크기가 조절됨



[Emission]의 [Bursts]를 조정해 한번에 나올 파티클 개수 조절



파티클의 개수와 시간이 조절됨



[Shape]의 [Angle]을 조절해 파티클 방출범위 조절



날아가는 범위와 각도가 조절됨



점점 작아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파티클이 작아지면서 사라짐



상자가 열리면서 파티클이 나올수 있도록 [Rotation]의 X를 -90으로 조절한다



위쪽으로 파티클이 생성됨



상자 적용 화면




보물상자 열리는 이펙트 연습 0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