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ss -

질량. 상대적인 의미의 질량으로 1kg, 1g 등의 무게 단위가 아니다.

즉, A물체의 Mass가 1이고 B물체의 Mass가 10이라고 한다면 B가 A보다 10배 무겁다 라고 보면된다.


- Drag -

이동할 때 적용되는 마찰계수(저항)


- Angular Drag -

회전할 떄 적용되는 마찰계수(저항)


- Use Gravity -

중력 적용 여부


- Is Kinematic -

체크되면 물리 시물레이션을 이용해 이동하지 않고 Transform 컴포넌트를 이용해 이동한다. 즉, 물리엔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 Interpolate -

물리력을 이용한 움직임이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할 때 보간(Interpolate)해준다.

- Interpolate : 이전 프레임의 Transfrom에 맞게 움직임이 부드럽게 처리한다.

- Extrapolate: 다음 프레임의 Transfrom에 변화를 추정해 움직임이 부드럽게 처리한다,


- Collision Detection - 

아주 빠른 물체는 물리엔진이 충돌 검출을 놓칠 수 있다. 따라서 좀 더 세밀한 충돌을 검출하기 위한 옵션값이다.

Discrete -> Continuous -> Continuous Dynamic순서로 정밀하게 검사한다.

디폴트값 Discrete


Freeze Position -

X, Y, Z 축 중에서 해당 축으로의 이동을 막는다.


- Freeze Rotation -

X, Y, Z 축 중에서 해당 축으로의 회전을 막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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