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wake -

- 스크립트가 실행될 때 한 번만 호출되는 함수이다.

- 주로 게임의 상태 값 또는 변수의 초기화에 사용한다.

- start 함수가 호출되기 전에 먼저 호출된다.

-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돼 있어도 실행된다.

/*코루틴 사용 불가*/


- Start -

- Update 함수가 호출되기 전에 한번만 호출된다.

- 스크립트가 활성화돼 있어야 실행된다.

- 다른 스크립트의 모든 Awake가 모두 실행된 이후에 실행된다.


- Update -

-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로 주로 게임의 핵심 로직을 작성한다.

- 스크립트가 활성화돼 있어야 실행된다.

- 코루틴 사용 불가


- LateUpdate -

- 모든 Update함수가 호출되고 나서 한 번씩 호출된다.

- 순차적으로 실행해야 하는 로직에 사용한다.

- 카메라 이동 로직에 주로 사용하는 함수다.

- 스크립트가 활성화돼 있어야 실행된다.


- FixedUpdate -

- 주로 물리 엔진을 사용하는 경우에 일정 시간 간격으로 힘을 가할 때 사용하는 함수다.

- 스크립트가 활성화돼 있어야 실행된다.


- OnEnable -

- 게임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활성화됐을 때 호출된다.

- 이벤트 연결 시 사용한다.

- 코루틴 사용 불가


- OnDisable -

- 게임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됐을 때 호출된다.

- 이벤트 연결을 종료할 때 사용한다.

- 코루틴 사용 불가


- OnGUI -

- 레거시 GUI 관련 함수를 사용할 때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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