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Update와 Coroutine 이해하기
Unity 게임 개발에 있어서 Update
와 Coroutine
은 중요한 개념입니다. 이 두 용어는 게임의 동작과 로직을 제어하는 데 꼭 필요하며, 올바르게 사용하면 효율적인 게임 개발이 가능합니다.
Update
Update
는 Unity의 메인 게임 루프에 속하는 함수로, 매 프레임마다 자동으로 호출됩니다.- 주로 게임 객체의 이동, 사용자 입력 처리, 그래픽 업데이트 등의 작업에 사용됩니다.
- 게임의 프레임 레이트에 따라
Update
의 호출 빈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void Update() {
if (Input.GetKey(KeyCode.Space)) {
Jump();
}
}
Coroutine
Coroutine은 특정 작업을 비동기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래밍 기법입니다.
Unity에서는 StartCoroutine을 사용해 코루틴을 시작하며, yield return을 통해 일시 중지와 재개가 가능합니다.
시간 지연, 비동기 작업, 반복 작업 등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IEnumerator ExampleCoroutine() {
// 2초 동안 대기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2);
// 대기 후 작업 수행
DoSomething();
}
결론
Update와 Coroutine은 각각 다른 목적과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Update는 매 프레임마다 일정한 작업을 수행하는 반면, Coroutine은 특정 작업을 비동기적으로 수행하거나 일정 시간 동안 대기하는 데 사용됩니다. 게임 개발 시 이 두 개념을 적절히 활용하면 더 효율적인 코드 작성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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