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등록

https://developers.facebook.com/

구글에 페이스북 개발자 검색 하면 나옴.


Game Test-Login은 제가 테스트 하려고 만든 거고, add a New app 선택하면 만드는 창이 뜬다.


누르면...


이름 입력하고 분류 대충 정하고 생성!

사람인지 컴퓨터인지 확인 후


생성됨, 유니티를 키고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한다.


컨트롤+쉬프트+B 빌드세팅에 들어가서 플레이어세팅을 누른다.


3개 마음대로 적으면 됨.


- Facebook SDK for Unity Downloads -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unity/downloads

여기서 최신버전 다운받아서 임포트 하시면 됨.

임포트를 완료하면, "Facebook"이라는 메뉴가 생성됨.

페이스북에서 가입하면서 생성된 이름과 아이디를 넣어준다.


KeyStore 생성



비밀번호를 적어주시고, 아무거나 적으면 됨. 키하나 생성하면...


생성했으면, 변경해주면 끝.


Assets/Facebook/Editor/android/Facebook Android Util.cs 스크립트를 보면

변경전

변경후

다른 곳에 저장했다면 위치를 저장한 위치로 적어준다.


OpenSSL

https://code.google.com/p/openssl-for-windows/downloads/list

주소에서 자신의 윈도우에 맞는 걸 선택

저는 요놈으 함.

openssl-0.9.8k_X64.zip

c드라이브에 압축을 풀고

환경변수 설정에서 한참 해 맺다.


환경변수 설정 하는 법.

내 컴퓨터 속성을 보면 고급 시스템 설정이 있다. 누르고 환경변수 누르면 창이뜸.



요기서 개빡...


이 위치들을 넣어 줘야 한다.


C:\Program Files\Java\jre1.8.0_60\bin\;C:\openssl-0.9.8k_X64\bin

사용자마다 깔린 위치가 다르니까 찾아가서 위치 누르면 복사해서 넣을 수 있음.


실행 cmd 에 아래 내용을 복사해준다.

keytool -genkey -alias androiddebugkey -keystore D:\Project\FacebookLogin\Facebook\debug.keystore| "openssl.exe" sha1 -binary | "openssl.exe" base64

비밀번호가 떠야한다. android 나머진 안 적어도 됨

이렇게 하고 나서 유니티에 facebook에 Edit Settings을 보면 ssl어쩌고가 사라진다.

환경변수 변경하면 적용하려면 유니티를 껐다 켜야 한다.


페이스북에서 settings을 클릭


적어 주라고 하는 곳에 잘 적어준다.

이제 유니티에서 실행해보면 안되네.


Unable to verify assembly data; you must provide an authorization key when loading this assembly.

UnityEngine.Security:LoadAndVerifyAssembly(Byte[])

<LoadFacebookClass>c__Iterator1:MoveNext() (at Assets/Facebook/Scripts/FB.cs:422)

머 때문에 안되는지+환경변수 덕에 결국 1일 투자해서 요기까지 했다.

#if UNITY_4_5이 부분을

#if UNITY_4_5 || UNITY_4_6 || UNITY_5_0 || UNITY_5  바꿔주면 해결된다.


결과 사진

아 이거 전에 FB.Init을 누르면 고기서 애러가 났어 씀. 이젠 잘됨~

이제 요기부터 다음에 해야지... 벌써 해가 뜨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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