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시점 카메라를 설치하고, 터레인을 만들어 둔 상태에서 스카이박스를 추가해보기.
먼저 큐브를 만든다.
크기만 키운 큐브임.
큐브에 텍스쳐를 입히는데 큐브 텍스처를 사용한다. dds파일
파란화면 보이는게 싫어서 스카이박스에 업데이트에서 뷰스페이스를 가저와 역행렬을 구해서
카메라의 월드행렬로 만든 후 위치벡터를 스카이박스에 위치벡터에 넣어준다.
y값은 스카이박스를 좀 올려놓으려고 +3 줌.
카메라가 움직이면 스카이박스는 카메라의 위치로 이동하기 때문에 항상 스카이박스 중앙에 카메라가 위치한다.
이제 스카이박스를 뚫고 갈 수 없다.
결과 화면
파란색 화면은 더이상 볼 수 없다.
반응형
'Programming > DirectX'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절두체(Frustum) 컬링 (0) | 2017.01.04 |
---|---|
DirectX9 애니메이션 컨트롤 해보기(상체,하체) (4) | 2016.09.26 |
터레인에 높이맵 텍스처 적용하기 (0) | 2016.08.13 |
터레인에 언덕 만들어서 돌아다니기~ (0) | 2016.08.05 |
메쉬를 불러와 출력 해보기 (1) | 2016.07.06 |
텍스쳐 출력 해보기 (0) | 2016.07.05 |
머티리얼 & 라이트 & 법선벡터 (0) | 2016.07.03 |
지면 만들기 (0) | 2016.07.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