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시점 카메라를 설치하고, 터레인을 만들어 둔 상태에서 스카이박스를 추가해보기.


먼저 큐브를 만든다.

크기만 키운 큐브임.


큐브 환경 맵

큐브에 텍스쳐를 입히는데 큐브 텍스처를 사용한다. dds파일


파란화면 보이는게 싫어서 스카이박스에 업데이트에서 뷰스페이스를 가저와 역행렬을 구해서

카메라의 월드행렬로 만든 후 위치벡터를 스카이박스에 위치벡터에 넣어준다.

y값은 스카이박스를 좀 올려놓으려고 +3 줌.


카메라가 움직이면 스카이박스는 카메라의 위치로 이동하기 때문에 항상 스카이박스 중앙에 카메라가 위치한다.

이제 스카이박스를 뚫고 갈 수 없다.


결과 화면

파란색 화면은 더이상 볼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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