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상태 이펙트 연습 001(반짝이는 빛)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추가한 파티클에서 [Renderer] → [Material]으로 택스쳐를 입힌다
파티클 모양이 변경됨
[Main] 에서 [Duration],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Gravity Modifier], [Start Rotation]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
[Duration] | - | 2.00 |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5 | 0.6 |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1 | 5 |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05 | 0.1 | |
[Start Rotation] | - | 0 | ||
[Gravity Modifier] | - | - 0.7 | ||
| R | G | B | A |
[Start Color] | 219 | 251 | 255 | 255 |
시작 색이 변하고 범위가 줄어듬
[Emission]의 [Bursts]를 조정해 한번에 나올 파티클 개수 조절
파티클의 개수와 시간이 조절됨
[Shape]의 [Angle]과 [Radius]를 조절해 파티클 방출범위 조절
날아가는 범위와 각도가 조절됨
[Limit Velocity over Lifetime]의 [Speed]와 [Dampen]을 변경해 이펙트의 속도가 점점 줄어들게 한다
날아가면서 느려짐
점점 작아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파티클이 작아지면서 사라짐
[Rotation over Lifetime]의 [Angular Velocity]를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설정으로 바꿔 조절한다
지정한 범위내에서 무작위로 회전하게 됨
캐릭터 적용 화면
치유 상태 이펙트 연습 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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