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업 상태 이펙트 연습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히고
[Render Mode]가 [Stretched Billboard]로 바꾸고 [Length Scale]를 6으로 맞춰준다
파티클의 형태가 길게 변함
[Main] 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Gravity Modifier],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5 | 0.7 | |
[Start Speed] | - | 2 | ||
[Start Size] | - | 0.15 | ||
[Gravity Modifier] | - | - 0.1 | ||
| R | G | B | A |
[Start Color] | 255 | 64 | 64 | 255 |
파티클의 시작 범위와 크기가 조절됨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
파티클 개수가 늘어남
[Shape]의 [Angle]과 [Radius]를 조절해 파티클 방출범위 조절
날아가는 범위와 각도가 조절됨
점점 작아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파티클이 작아지면서 사라짐
캐릭터 적용 화면
파워 업 상태 이펙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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