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상태 이펙트 연습 001 무지개 빛 추가하기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히고
[Render Mode]가 [Stretched Billboard]로 바꾸고 [Length Scale]를 8으로 맞춰준다
파티클의 형태가 길게 변함
[Main] 에서 [Duration],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
[Duration] | - | 2.00 |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35 | 0.4 |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2 | 3 |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3 | 0.4 |
파티클의 시작 범위와 크기가 조절됨
[Emission]의 [Bursts]를 조정해 한번에 나올 파티클 개수 조절
파티클의 개수와 시간이 조절됨
[Shape]에서 [Shape]를 [Sphere]로 바꿔주고 [Radius]를 조절해 파티클 방출범위 조절
날아가는 범위와 각도가 조절됨
[Limit Velocity over Lifetime]의 [Speed]와 [Dampen]을 변경해 이펙트의 속도가 점점 줄어들게 한다
점점 속도가 느려지게됨
점점 작아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파티클이 작아지면서 사라짐
캐릭터 적용 화면
부활 상태 이펙트 연습 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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