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상자 열리는 이펙트 연습 001 빛 추가하기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파티클에서 [Renderer] → [Material]으로 택스쳐를 입히고 [Max Particle Size]를 1로 변경해준다
파티클 모양이 변경됨
[Main] 에서 [Duration],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Rotation]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
[Duration] | - | 2.00 | ||
[Start Lifetime] | - | 0.5 | ||
[Start Speed] | - | 0 | ||
[Start Size] | - | 14 | ||
[Start Rotation] | - | 0 | ||
| R | G | B | A |
[Start Color] | 255 | 255 | 157 | 255 |
시작 색이 변하고 범위가 변경됨
[Emission]의 [Bursts]를 조정해 한번에 나올 파티클 개수 조절
파티클의 개수와 시간이 조절됨
파티클이 한점에서 발생하도록 [Shape]를 꺼준다
빛 덩어리가 한곳으로 모임
[Color over Lifetime]로 가서 색을 조절하고
번호 | R | G | B | [Location] |
01 | 255 | 255 | 255 | 0 |
02 | 255 | 255 | 255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
01 | 255 | 0 | ||
02 | 0 | 100 |
크기가 점점 커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이펙트가 점점 커지면서 사라짐
상자 적용 화면
보물상자 열리는 이펙트 연습 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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