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상자 열리는 이펙트 연습 001 빛 추가하기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파티클에서 [Renderer] → [Material]으로 택스쳐를 입히고 [Max Particle Size]를 1로 변경해준다



파티클 모양이 변경됨



  [Main] 에서 [Duration][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Rotation]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설정

 [Duration]

-

2.00

 [Start Lifetime]

-

0.5

 [Start Speed]

-

0

 [Start Size]

-

14

 [Start Rotation]

-

0

 

R

G

B

A

 [Start Color]

255

255

157

255


   


시작 색이 변하고 범위가 변경됨



[Emission]의 [Bursts]를 조정해 한번에 나올 파티클 개수 조절



파티클의 개수와 시간이 조절됨



파티클이 한점에서 발생하도록 [Shape]를 꺼준다



빛 덩어리가 한곳으로 모임



[Color over Lifetime]로 가서 색을 조절하고


번호

R

G

B

[Location]

01

255

255

255

02

255

255

255

100

번호

[Alpha]

[Location]

01

255

0

02

0

100



크기가 점점 커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이펙트가 점점 커지면서 사라짐



상자 적용 화면




보물상자 열리는 이펙트 연습 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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