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Empty]로 Eff_Rare3_SuperRare를 만들고 그 안에 [Particle System]으로 par1_add를 만든다
[Renderer]로 들어가서 [Material]를 바꾸고 [Max particle Size]를 1로 바꿔준다
변경된 파티클 모양
[Main]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를 변경해준다
이름 | 설정 | 값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ls] | 1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ls] | 0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ls] | 20 |
시작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가 색이 조절됨
[Emission]을 조절해 파티을 개수를 조절하고 [Shape]를 조절해서 범위를 조절해준다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가 조절됨
[Color over Lifetime]에서 색을 조절해준다
번호 | R | G | B | [Location] |
1 | 255 | 255 | 255 | 0 |
2 | 255 | 255 | 255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1 | 0 | 0 |
2 | 255 | 50 |
3 | 0 | 100 |
이펙트가 천천히 나타나고 천천히 사라지게 됨
[Size over life Time]에서 이펙트가 점점 커지게 그래프를 변경해준다
점점 커지며 사라진다
테스트
Eff_Rare3_SuperRare의 안에 [Particle System]으로 ring1_add를 만든다
Eff_Rare2_Rare의 ring1_add로 이동하여
[Particle System]을 우클릭하여 나오는 메뉴에서 [Copy Component]를 눌러 이펙트를 복사하고
Eff_Rare3_SuperRare의 ring1_add로 이동하여 붙여 넣는다
복사된 이펙트
[Renderer]로 들어가서 [Material]을 바꿔준다
[Material]이 변경되었다
[Main]에서 [Start Color]를 변경해준다
| R | G | B | A |
[Start Color] | 255 | 255 | 255 | 255 |
색이 변경 되었다
테스트
Eff_Rare3_SuperRare의 그 안에 [Particle System]으로 glitter1_add를 만든다
[Renderer]로 들어가서 [Material]을 바꿔준다
파티클 모양이 변경됨
[Main]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Rotation], [Start Color]를 변경해준다
이름 | 설정 | 값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ls] | 0.5 | 0.75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ls] | 2 | 4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ls] | 3 | 5 |
[Start Rotation] | [Random Between Two Constanls] | 0 | 360 |
| R | G | B | A |
[Start Color] | 161 | 255 | 255 | 255 |
시작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가 색이 조절됨
[Emission]을 조절해 파티을 개수를 조절하고 [Shape]를 조절해서 범위를 조절해준다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가 조절됨
[Size over life Time]에서 이펙트가 큰 상태에서 작아지도록 그래프를 변경해준다
이펙트가 점점 작아지며 사라지게 됨
지정한 범위내에서 무작위로 회전하도록 [Rotation over Lifetime]를 바꿔준다
회전하게 됬다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