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에서 만든 마지막
아이템 획득 이펙트 연습 002 반짝이는 빛 추가하기
001에서 만든 이펙트 아래에 파티클을 추가한다
파티클에서 [Renderer] → [Material]으로 택스쳐를 입히고 [Max Particle Size]를 1로 변경해준다
파티클 모양이 변경됨
[Main] 에서 [Duration],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Rotation]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
[Duration] | - | 2.00 | ||
[Start Lifetime] | - | 1 | ||
[Start Speed] | - | 0 |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2 | 3 | |
[Start Rotation]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360 | |
| R | G | B | A |
[Start Color] | 255 | 255 | 0 | 255 |
파티클의 시작 범위와 크기가 조절됨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하고 파티클이 한점에서 발생하도록 [Shape]를 꺼준다
파티클의 개수와 시간이 조절되고 한곳으로 모임
점점 작아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파티클이 작아지면서 사라짐
[Rotation over Lifetime]의 [Angular Velocity]를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설정으로 바꿔 조절한다
지정한 범위내에서 무작위로 회전하게 됨
아이템 적용 화면
아이템 획득 이펙트 연습 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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