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에서 만든 마지막



아이템 획득 이펙트 연습 003 후광 추가하기


001에서 만든 이펙트 아래에 파티클을 추가한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히고

[Render Mode]가 [Stretched Billboard]로 바꾸고 [Speed Scale]를 100, [Length Scale]를 0로 설정하고

[Max Particle Size]를 2로 바꿔준다



파티클의 형태가 변함




 [Main] 에서 [Duration][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설정

 [Duration]

-

2.00

 [Start Lifetime]

-

2

 [Start Speed]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0.075

-0.1

 [Start Size]

-

8

 

R

G

B

A

 [Start Color]

255

255

0

255


   


파티클의 시작 범위와 크기가 조절됨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하고 [Shape]의 [Angle]과 [Radius]를 조절해 파티클 방출범위 조절



파티클의 개수와 시간이 조절되고 날아가는 범위, 각도가 조절됨



[Color over Lifetime]로 가서 색을 조절함


번호

R

G

B

[Location]

01

255

255

255

02

255

255

255

100

번호

[Alpha]

[Location]

01

255

0

02

0

100



빛이 페이드아웃하면서 사라짐



크기가 점점 커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이펙트가 점점 커지면서 사라짐



아이템 적용 화면




아이템 획득 이펙트 연습 003(후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