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Empty]로 Eff_Hit를 만들고 그 안에 [Particle System]으로 par1_alpah를 만든 후
[Renderer]로 들어가서 [Material]를 바꿔준다
파티클 모양이 바뀐다
[Main]에서 [Duration],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Color]를 변경해준다
이름 | 설정 | 값 |
[Duration] | - | 2.00 |
[Start Lifetime] | - | 0.2 |
[Start Speed] | - | 0 |
[Start Size] | - | 4 |
| R | G | B | A |
[Start Color] | 255 | 255 | 100 | 255 |
시작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가 색이 조절됨
[Emission]을 조절해 파티을 개수를 조절하고 [Shape]를 꺼서 범위를 조절해준다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가 조절됨
[Size over life Time]에서 이펙트가 점점 작아지며 사라지게 그래프를 변경해준다
이펙트가 점점 작아지며 사라지게 된다
테스트
1에서 만든 par1_alpha 안에 [Particle System]으로 parline1_add를 만든 후
[Renderer]로 들어가서 [Material]를 바꾸고
[Render Mode]를 [Stretched Billboard]로 변경한 후[Length Scale]을 10으로 바꿔준다
파티클 모양이 변경된다
[Main]에서 [Duration],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Color]를 변경해준다
이름 | 설정 | 값 |
[Duration] | - | 2.00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15 | 0.2 |
[Start Speed] | - | 3.5 |
[Start Size] | - | 0.3 |
| R | G | B | A |
[Start Color] | 255 | 255 | 100 | 255 |
시작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가 색이 조절됨
[Emission]을 조절해 파티을 개수를 조절하고 [Shape]를 조절해 범위를 조절해준다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가 조절됨
[Size over life Time]에서 이펙트가 점점 작아지며 사라지게 그래프를 변경해준다
이펙트가 점점 작아지며 사라지게 된다
테스트 1
테스트 2
1에서 만든 par1_alpha 안에 [Particle System]으로 parline1_add를 만든 후
[Renderer]로 들어가서 [Material]를 바꿔준다
변경된 파티클 모양
[Main]에서 [Duration],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Color]를 변경해준다
이름 | 설정 | 값 |
[Duration] | - | 2.00 |
[Start Lifetime] | - | 0.2 |
[Start Speed] | - | 0 |
[Start Size] | - | 3 |
| R | G | B | A |
[Start Color] | 255 | 255 | 100 | 255 |
시작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가 색이 조절됨
[Emission]을 조절해 파티을 개수를 조절하고 [Shape]를 조절해 범위를 조절해준다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가 조절됨
[Color over Lifetime]에서 색을 조절해준다
번호 | R | G | B | [Location] |
1 | 255 | 255 | 255 | 0 |
2 | 255 | 255 | 255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1 | 255 | 0 |
2 | 0 | 100 |
이펙트가 천천히 사라지게 됨
[Size over life Time]에서 이펙트가 점점 커지게 그래프를 변경해준다
점점 커지며 사라진다
테스트 1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