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Empty]로 Eff_Magic_Fire를 만들고 그 안에 [Particle System]으로 smoke1_alpha를 만든 후
[Renderer]로 들어가서 [Material]과 [Sortign Fudge]를 바꿔준다
파티클 모양이 바뀐다
[Main]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Rotation], [Gravity Modifier]를 변경해준다
이름 | 설정 | 값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35 | 0.5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1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1.5 | 2 |
[Start Rotation]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360 |
[Gravity Modifier] | - | -0.3 |
시작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가 색이 조절됨
[Emission]을 조절해 파티을 개수를 조절하고 [Shape] 범위를 조절해준다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 범위가 조절됨
[Color over Lifetime]에서 색을 조절해준다
번호 | R | G | B | [Location] |
1 | 255 | 246 | 178 | 0 |
2 | 255 | 237 | 96 | 10.3 |
3 | 255 | 125 | 30 | 19.1 |
4 | 255 | 0 | 0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1 | 0 | 0 |
2 | 255 | 17.1 |
3 | 255 | 64.1 |
4 | 0 | 100 |
이펙트가 노란색, 주황색, 붉은색 순으로 변함
[Size over life Time]에서 이펙트가 점점 커지게 그래프를 변경해준다
점점 커지며 사라진다
[Rotation over Lifetime]를 조절해 범위내에서 무작위로 회전하게 해준다
범위내에서 무작위로 회전하게 됨
1에서 만든 smoke1_alpha 안에 [Particle System]으로 aura1_add를 만든 후
[Renderer]로 들어가서 [Material]을 바꿔준다
파티클 모양이 변경된다
[Main]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Rotation], [Gravity Modifier]를 변경해준다
이름 | 설정 | 값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3 | 0.5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1.5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75 | 1.5 |
[Start Rotation]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360 |
[Gravity Modifier] | - | -0.5 |
시작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가 조절됨
[Emission]을 조절해 파티을 개수를 조절하고 [Shape]를 조절해 범위를 조절해준다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 범위가 조절됨
[Color over Lifetime]에서 색을 조절해준다
번호 | R | G | B | [Location] |
1 | 255 | 246 | 178 | 0 |
2 | 255 | 237 | 96 | 10.3 |
3 | 255 | 125 | 54 | 19.1 |
4 | 255 | 0 | 0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1 | 0 | 0 |
2 | 255 | 8.5 |
3 | 255 | 16.5 |
4 | 0 | 100 |
이펙트가 노란색, 주황색, 붉은색 순으로 변함
[Size over life Time]에서 이펙트가 점점 커지게 그래프를 변경해준다
점점 커지며 사라진다
[Rotation over Lifetime]를 조절해 범위내에서 무작위로 회전하게 해준다
범위내에서 무작위로 회전하게 됨
테스트
1에서 만든 smoke1_alpha안에 [Particle System]으로 par1_add를 만든 후
[Renderer]로 들어가서 [Material]과 [Sortign Fudge]를 바꿔준다
파티클 모양이 변경된다
[Main]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Gravity Modifier]를 변경해준다
이름 | 설정 | 값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2 | 1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1.5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15 | 0.3 |
[Gravity Modifier] | - | -0.2 |
시작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가 조절됨
[Emission]을 조절해 파티을 개수를 조절하고 [Shape]를 조절해 범위를 조절해준다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 범위가 조절됨
[Color over Lifetime]에서 색을 조절해준다
번호 | R | G | B | [Location] |
1 | 255 | 246 | 178 | 0 |
2 | 255 | 237 | 96 | 10.3 |
3 | 255 | 125 | 54 | 19.1 |
4 | 255 | 0 | 0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1 | 255 | 70.9 |
2 | 0 | 100 |
이펙트가 노란색, 주황색, 붉은색 순으로 변함
[Size over life Time]에서 이펙트가 점점 커지게 그래프를 변경해준다
점점 커지며 사라진다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