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Empty]로 Eff_Magic_Lightning를 만들고 그 안에 [Particle System]으로 par1_alpha를 만든 후
[Renderer]로 들어가서 [Material]을 바꿔준다
파티클 모양이 바뀐다
[Main]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Color]를 변경해준다
이름 | 설정 | 값 |
[Start Lifetime] | - | 0.2 |
[Start Speed] | - | 0 |
[Start Size] | - | 3 |
| R | G | B | A |
[Start Color] | 136 | 88 | 255 | 255 |
시작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가 색이 조절됨
[Emission]을 조절해 파티을 개수를 조절하고 [Shape] 범위를 조절해준다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 범위가 조절됨
[Color over Lifetime]에서 색을 조절해준다
번호 | R | G | B | [Location] |
1 | 47 | 57 | 255 | 0 |
2 | 153 | 69 | 255 | 47.4 |
3 | 221 | 15 | 255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1 | 255 | 0 |
2 | 0 | 100 |
파티클 색이 변한다
[Size over life Time]에서 이펙트가 점점 커지게 그래프를 변경해준다
점점 커지며 사라진다
1에서 만든 par1_alpha 안에 [Particle System]으로 lightning1_add를 만든 후
[Renderer]로 들어가서 [Material]을 바꿔준다
파티클 모양이 바뀐다
[Main]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Rotation], [Start Color]를 변경해준다
이름 | 설정 | 값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05 | 0.1 |
[Start Speed] | - | 1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1 | 1.12 |
[Start Rotation]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360 |
| R | G | B | A |
[Start Color] | 240 | 188 | 255 | 255 |
시작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 색이 조절됨
[Emission]을 조절해 파티을 개수를 조절하고 [Shape]를 조절해 범위를 조절해준다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 범위가 조절됨
[Color over Lifetime]에서 색을 조절해준다
번호 | R | G | B | [Location] |
1 | 255 | 255 | 255 | 0 |
2 | 92 | 120 | 255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1 | 255 | 0 |
2 | 0 | 100 |
파티클 색이 변한다
[Size over life Time]에서 이펙트가 점점 커지게 그래프를 변경해준다
점점 커지며 사라진다
[Rotation over Lifetime]를 조절해 범위내에서 무작위로 회전하게 해준다
범위내에서 무작위로 회전하게 됨
테스트
1에서 만든 par1_alpha 안에 [Particle System]으로 lightning2_add를 만든 후
[Renderer]로 들어가서 [Render Mode], [Material]을 바꿔준다
파티클 모양이 변경된다
[Main]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Color]를 변경해준다
이름 | 설정 | 값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05 | 0.1 |
[Start Speed] | - | 0.06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1 | 1.2 |
| R | G | B | A |
[Start Color] | 232 | 167 | 255 | 255 |
시작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가 조절됨
[Emission]을 조절해 파티을 개수를 조절하고 [Shape]를 조절해 범위를 조절해준다
파티클의 위치와 개수, 범위가 조절됨
[Size over life Time]에서 이펙트가 점점 작아지며 사라지게 그래프를 변경해준다
이펙트가 점점 작아지며 사라지게 된다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