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irectional Light 삭제 하고 맵 대충 만들기.


2. Area Light 생성 및 색깔 주기


색넣기

컬러를 정해주고 위치를 잡아준다.


3. 빛 굽기!

빛 색상을 저장할 벽 객체등 라이트맵 체크 상태로 해준다.


Build 오토가 체크 돼 있는대 풀고 빛을 좀 깔았을 때 눌러주면 좋음.


빛을 구우면 이런식으로 색이 들어간다.


4. 움직이는 객체에 빛 적용하기

빛을 게임에서 연산 하는게 아니라 미리 개발할때 연산한값을 넣어 놓는거라 캐릭터가 이동할때 빛이 적용 되지 않는다.


움직이는 객체에 빛을 주기 위해 빛을 저장하는 Light Probe Group을 사용 해야 한다.


-생성하기-

생성하면 공이 8개 나오는데 색을 저장하고 싶은 위치에 세팅하기


위치를 다 잡고 나면 움직일 객체에 Mesh Renderer를 보면 Use Light Probes가 있다.

체크 상태여야 한다.


완성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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