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5.3 패치 해보니 모노디벨롭이 업데이트가 됐는데 int void 색상 세미콜론(;) 후 자동 줄 맞춤 등 많이 변해서 매우 거슬려서 원래대로 설정 바꾸는대 한참 걸렸다. 아오... 어째든


한맵 만들기.

그림 처럼 만들 생각이다. 전체 맵을 저장후 플레이어 위치에서 이동을 하면 이동한 방향에 따라 타일을 불러온다.


풀링해 사용할 타일의 수량이 100개라고 가정하고 x, z 화면에 보이는 큐브 X : 0~9, Z : 0~90 원형으로 만들기 위해 움직이기 전에 방향을 확인 한다.

이해를 돕는 그림.


결과 화면

xml 데이터를 읽어와서 타일 데이터를 넣어주고 무한 스크롤 하게 만들었다.

마음에 든다. ㅋㅋ 코드는 중복코드 막 쓰면서 그냥 때려 박아서 리팩토링 해야 하긴 하지만 결과물은 흡족하다.

이제 자야지.


16.01.17

이제 모노디벨롭 안 씀 설정을 해도 해도 끝이 없어. 그냥 VS2015 써야지.


이전 코드는 너무 막짜서 수정 했다.(데이터 리드는 아직 수정해야함)


먼저 방향을 확인한다.

확인한 방향대로 이동


16.01.20

아 디아블로3 시즌 5 좀 했는데 며칠이가버리네 ㅋㅋ


타일 리드 부분 수정

xml에 데이터 타입을 그대로 저장해서 가저오려고 했는데 안됨.


변경

타일스크립트, Material 가지고가서 변경함.


결과 화면

1. Gmae뷰로 봤을때


2. Scene뷰로 봤을때

이제 타일 예쁘게 깔 수 있게 에디터만 만들면 될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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