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다운 상태 이펙트 연습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히고

[Render Mode]가 [Stretched Billboard]로 바꾸고 [Length Scale]를 7으로 맞춰준다



파티클의 형태가 길게 변함



 [Main] 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설정

 [Start Lifetime]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0.7

1

 [Start Speed]

-

2

 [Start Size]

-

0.15

 

R

G

B

A

 [Start Color]

64

105

255

255


   


파티클의 시작 범위와 크기가 조절됨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



파티클 개수가 늘어남



[Shape]의 [Angle]과 [Radius]를 조절해 파티클 방출범위 조절



날아가는 범위와 각도가 조절됨



점점 작아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파티클이 작아지면서 사라짐



캐릭터 적용 화면




파워 다운 상태 이펙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