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상태 이펙트 연습 001 무지개 빛 추가하기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히고

[Render Mode]가 [Stretched Billboard]로 바꾸고 [Length Scale]를 8으로 맞춰준다



파티클의 형태가 길게 변함



  [Main] 에서 [Duration][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설정

 [Duration]

-

2.00

 [Start Lifetime]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0.35

0.4

 [Start Speed]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2

3

 [Start Size]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0.3

0.4



파티클의 시작 범위와 크기가 조절됨



[Emission]의 [Bursts]를 조정해 한번에 나올 파티클 개수 조절



파티클의 개수와 시간이 조절됨



[Shape]에서 [Shape]를 [Sphere]로 바꿔주고 [Radius]를 조절해 파티클 방출범위 조절



날아가는 범위와 각도가 조절됨



[Limit Velocity over Lifetime]의 [Speed]와 [Dampen]을 변경해 이펙트의 속도가 점점 줄어들게 한다



점점 속도가 느려지게됨



점점 작아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파티클이 작아지면서 사라짐



캐릭터 적용 화면




부활 상태 이펙트 연습 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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