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사용 버전 5.2

유니티 쉐이더는 5.2부터 쉐이더 타입4개를 선택해서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1. Sphere 만들기

 

2. Shader, Material 생성, 연결

 

-쉐이더 종류-

-Standard Suface Shader

-Unit Shader

-Image Effect Shader

-Compute Shader

 

Project 뷰에 Create에 보면 Shader가 있다,

 

더블 클릭 하면코드가 나온다. 

 

Material  생성 하기.

 

 

쉐이더를 넣어주면 

텍스처를 아무거나 넣어주고 Sphere에 머테리얼을 넣줌.

 

3. 쉐이더 수정

유니티 쉐이더 기본코드

 

 

수정 코드

 

float, haif, fixed 자료형이 다른 자료들을 연산 시키면 비용이 많이 든다. 최적화를 위해서는 자료형을 잘 선택해서 똑같은 자료들끼리 연산시키자.

 

결과 사진

-기본-

 

-회색-

 

-색 반전-

 

C#스크립트로 쉐이더 값 설정 해보기

 

스크립트를 추가해주면 끝.

rend.Material = 다른 Material넣으면 바뀜.

 

-9.21-

C#스크립트를 끄고 쉐이더 안에 코드를 추가한다.

시간에 따라 변경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디파인 값으로 하면 연산없이 바로 사용 가능함.

 

결과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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