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만들기
1.Canvas를 만든다.
2.Text 만들기.
UI에 Text를 누르면
이런식으로 생성됨.
3. Text 설정
Text(Script)에 New Text를 지우고 적고 싶은 글 적기.
Character
Font는 글씨체를 바꿀 수 있다.
폰트를 다운받아서 Assets에 넣은뒤 Font에 넣으면 완료.
Font Style에 는 3개의 설정이 있다.
Bold 굵게
Italic 기울기
Bold And Italic 둘다 하기.
Font Size 적당한 크기를 넣으면됨.
Line Spacing는 글자의 줄간격이다.
Rect Transform에서 간단하게 위치잡기.
Anchor Presets에 그림들중 아무거나 Alt를 누르고 클릭하면 그위치로 이동됨.
Paragraph
Alignment 어느쪽에 정렬 할건지 정할수 있음.
Color는 RGBA를 사용함.
Canvas를 생성하면 EventSystem이 자동으로 생성됨.
Image와 Text는 아래 있을수록 위쪽에 배치됨.
Text를 그리고 Image를 그리기 때문에 Text들은 보이지 않는다.
스크립트 작성할때 using UnityEngine.UI를 꼭 써야한다.
결과 동영상
심심해서 만들다 알게된 것
Time.time과 Time.DeltaTime은 0.02초 차이가난다.
반응형
'Programming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발사체 생성 && 충돌 이펙트[FPS 게임 만들기] (0) | 2015.08.11 |
---|---|
3. 플레이어[FPS 게임 만들기] (4) | 2015.08.09 |
2. 조명[FPS 게임 만들기] (0) | 2015.08.09 |
1. 맵[FPS 게임 만들기] (1) | 2015.08.09 |
유니티5 [FPS게임 만들기] (0) | 2015.08.09 |
머티리얼(Materials)에 옵션 정리 (0) | 2015.08.08 |
Unity Navigation 기능 간단하게 사용하기 (0) | 2015.07.30 |
Unity Input 기능 정리 (0) | 2015.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