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몬스터 피격 이펙트 출력 하기

작업 요약

Effect.cs와 EffectManager.cs 생성함.

이펙트로 사용할 파티클을 만듬.

Effect에 파티클 프리팹 연결.


리소스 공유

Eff_Heal.unitypackage

이펙트 만드는법 링크


eff_heal에 Effect를 붙여주자.


EffectManager에 Effect Prefab에 heal을 연결해준다.

이제 hit 당했을때 이펙트 나오도록 코드 처리.


코드 작성



Enemy 클래스에 Hit 처리시 이펙트가 생성되게 호출하자.

EffectManager.PlayEffect(transform.position);



결과

이펙트가 잘 안 보이는데 색을 변경할걸 그랬음.

하지만 귀찮아서 안 함.

기본적인 타워 디펜스 기능들을 만들어 봤다.


자료 파일

5.몬스터 피격 이펙트 출력.unitypack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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