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3에서 만든 마지막



보물상자 열리는 이펙트 연습 004 은은한 빛 추가하기


001에서 만든 이펙트 아래에 파티클을 추가한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히고

[Render Mode]가 [Stretched Billboard]로 바꿔준다



파티클의 형태가 변함



  [Main] 에서 [Duration], [Start Delay],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설정

 [Duration]

-

2.00

 [Start Delay]

-

0.5

 [Start Lifetime]

-

2

 [Start Speed]

-

0

 [Start Size]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4

6

 

R

G

B

A

 [Start Color]

255

255

0

255


   


파티클의 움직임이 사라짐



[Shape]의 [Shape]를 [BOX]로 바꾸고 X, Y, Z 를 설정해준다



아직 움직임은 없음



[Velocity over Lifetime]에서 [Random Between Two Constants]으로 바꿔준뒤 설정을 바꿔준다



파티클이 무작위로 방향으로 움직인다



[Color over Lifetime]로 가서 색을 조절함


번호

R

G

B

[Location]

01

255

255

255

02

255

255

255

100

번호

[Alpha]

[Location]

01

255

0

02

0

100



빛이 점점 희미해지며 사라짐



크기가 점점 커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빛이 점점 커지게 됨




상자가 열리면서 파티클이 나올수 있도록 [Rotation]를 조절한다



파티클의 각도가 변경됨



상자 적용 화면




보물상자 열리는 이펙트 연습 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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