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획득 이펙트 연습 001 빛 효과 추가하기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파티클에서 [Renderer] → [Material]으로 택스쳐를 입힌다



파티클 모양이 변경됨



 [Main] 에서 [Duration][Start Lifetime], [Start Size],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설정

 [Duration]

-

2.00

 [Start Lifetime]

-

1.2

 [Start Size]

-

10

 

R

G

B

A

 [Start Color]

255

255

109

255


   


파티클의 시작 범위와 색이 변경됨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하고 파티클이 한점에서 발생하도록 [Shape]를 꺼준다


   


파티클의 개수와 시간이 조절되고 한곳으로 모임



[Color over Lifetime]로 가서 색을 조절한다


번호

R

G

B

[Location]

01

255

255

255

02

255

255

255

100

번호

[Alpha]

[Location]

01

0

0

02

255

50

03

0

100



빛이 페이드인 하면서 나타나고, 페이드아웃 하면서 사라짐



아이템 적용 화면




아이템 획득 이펙트 연습 0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