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에서 만든 마지막



보물상자 열리는 이펙트 연습 003 뻗어 나가는 빛 추가하기


001에서 만든 이펙트 아래에 파티클을 추가한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히고

[Render Mode]가 [Stretched Billboard]로 바꾸고 [Speed Scale]를 100, [Length Scale]를 0로 바꾸고

[Max Particle Size]를 2로 바꿔준다



파티클의 형태가 변함




  [Main] 에서 [Duration][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설정

 [Duration]

-

2.00

 [Start Lifetime]

-

1

 [Start Speed]

-

-0.1

 [Start Size]

-

15

 

R

G

B

A

 [Start Color]

255

255

0

255


   


시작 색이 변하고 범위가 변경됨



[Emission]의 [Bursts]를 조정해 한번에 나올 파티클 개수 조절



파티클의 개수와 시간이 조절됨



파티클이 한점에서 발생하도록 [Shape]를 꺼준다



파티클이 한곳으로 모임



[Color over Lifetime]로 가서 색을 조절함


번호

R

G

B

[Location]

01

255

255

255

02

255

255

255

100

번호

[Alpha]

[Location]

01

255

0

02

0

100



빛이 점점 희미해지며 사라짐



점점 작아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파티클이 작아지면서 사라짐



상자가 열리면서 파티클이 나올수 있도록 [Rotation]를 [X -60], [Y -90], [Z 90]으로 조절한다



파티클의 각도가 변경됨



상자 적용 화면



반대쪽도 해주기 위해서 파티클을 복사하고


   


파티클의 이름을 바꾸고 [Rotation]을 바꿔준다


   


상자 적용 화면




보물상자 열리는 이펙트 연습 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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