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에서 만든 마지막
보물상자 열리는 이펙트 연습 003 뻗어 나가는 빛 추가하기
001에서 만든 이펙트 아래에 파티클을 추가한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히고
[Render Mode]가 [Stretched Billboard]로 바꾸고 [Speed Scale]를 100, [Length Scale]를 0로 바꾸고
[Max Particle Size]를 2로 바꿔준다
파티클의 형태가 변함
[Main] 에서 [Duration],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
[Duration] | - | 2.00 | ||
[Start Lifetime] | - | 1 | ||
[Start Speed] | - | -0.1 | ||
[Start Size] | - | 15 | ||
| R | G | B | A |
[Start Color] | 255 | 255 | 0 | 255 |
시작 색이 변하고 범위가 변경됨
[Emission]의 [Bursts]를 조정해 한번에 나올 파티클 개수 조절
파티클의 개수와 시간이 조절됨
파티클이 한점에서 발생하도록 [Shape]를 꺼준다
파티클이 한곳으로 모임
[Color over Lifetime]로 가서 색을 조절함
번호 | R | G | B | [Location] |
01 | 255 | 255 | 255 | 0 |
02 | 255 | 255 | 255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
01 | 255 | 0 | ||
02 | 0 | 100 |
빛이 점점 희미해지며 사라짐
점점 작아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파티클이 작아지면서 사라짐
상자가 열리면서 파티클이 나올수 있도록 [Rotation]를 [X -60], [Y -90], [Z 90]으로 조절한다
파티클의 각도가 변경됨
상자 적용 화면
반대쪽도 해주기 위해서 파티클을 복사하고
파티클의 이름을 바꾸고 [Rotation]을 바꿔준다
상자 적용 화면
보물상자 열리는 이펙트 연습 003
'Graphic > Unity Effec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템 획득 이펙트 연습 003(후광) (2) | 2017.06.18 |
---|---|
아이템 획득 이펙트 연습 002(반짝이는 빛) (0) | 2017.06.18 |
아이템 획득 이펙트 연습 001(빛 효과) (0) | 2017.06.18 |
보물상자 열리는 이펙트 연습 004(은은한 빛) (0) | 2017.06.15 |
보물상자 열리는 이펙트 연습 002(반짝이는 빛) (0) | 2017.06.15 |
보물상자 열리는 이펙트 연습 001(빛) (0) | 2017.06.15 |
부활 상태 이펙트 연습 004(반짝이는 빛) (0) | 2017.06.12 |
부활 상태 이펙트 연습 003(원) (0) | 2017.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