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이펙트 만들기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힌다
파티클 모양이 꽃잎모양이 됨
[Transform]으로 가서 [Rotation]을 90 , 0 , 0 으로
[Position]을 0 , 10 , 0 으로 맞춰준다
움직이는 방향이 바뀜
[Main] 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Gravity Modifier], [Start Rotation]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
[Start Lifetime] | - | 1 |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5 | 20 |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01 | 0.1 | |
[Start Rotation]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360 | |
[Gravity Modifier] | - | 1 | ||
| R | G | B | A |
[Start Color] | 255 | 255 | 255 | 120 |
색과 떨어지는 모양이 바뀜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
파티클 개수 증가
[Shape]의 [Shape]를 [Cone] 에서 [Box]로 바꾸고 [Box X], [Box Y], [Box Z] 를 각각 10 , 10 , 2로 변경
떨어지는 범위 증가
[Velocity over Lifetime]를 아래와 같이 설정함
각각 떨어지는 속도가 달라짐
[Rotation over Lifetime]의 [Angular Velocity]를 [Random Between Two Constants]로 바꾸고 - 360 , 360 으로 바꿈
마무리
떨어지면서 뱅글뱅글 돈다
벚꽃 이펙트 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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