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이펙트 만들기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힌다



파티클 모양이 꽃잎모양이 됨



[Transform]으로 가서 [Rotation]을 90 , 0 , 0 으로

[Position]을 0 , 10 , 0 으로 맞춰준다



움직이는 방향이 바뀜



  [Main] 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Gravity Modifier], [Start Rotation]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설정

 [Start Lifetime]

-

1

 [Start Speed]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5

20

 [Start Size]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0.01

0.1

 [Start Rotation]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0

360

 [Gravity Modifier]

-

1

 

R

G

B

A

 [Start Color]

255

255

255

120


   


색과 떨어지는 모양이 바뀜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



파티클 개수 증가



[Shape]의 [Shape]를 [Cone] 에서 [Box]로 바꾸고 [Box X], [Box Y], [Box Z] 를 각각 10 , 10 , 2로 변경



떨어지는 범위 증가



[Velocity over Lifetime]를 아래와 같이 설정함



각각 떨어지는 속도가 달라짐



[Rotation over Lifetime]의 [Angular Velocity]를 [Random Between Two Constants]로 바꾸고  - 360 , 360 으로 바꿈



마무리

떨어지면서 뱅글뱅글 돈다




벚꽃 이펙트 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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