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을 만든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힌다

아직 날아간다

[Transform]으로 가서 [Rotation]을 90 , 0 , 0 으로
[Position]을 0 , 10 , 0 으로 맞춰준다

눈이 내리기 시작함

[Main] 에서 [Prewarm] 을 [On] 해주고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Gravity Modifier] ,[Start Color]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Prewarm] | [On] | - |
[Start Lifetime] | - | 10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1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5 | 1 |
[Gravity Modifier] | - | 0.01 |
| R | G | B | A |
[Start Color] | 255 | 255 | 255 | 200 |

속도가 좀 느려짐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

눈송이 개수가 많아짐

[Shape]의 [Shape]를 [Cone] 에서 [Box]로 바꾸고 [Box X], [Box Y], [Box Z] 를 각각 10 , 10 , 2로 변경

눈이 뿌려지는 범위가 넓어짐

[Velocity over Lifetime]를 아래와 같이 설정함

파티클이 각각 다른 속도로 떨어짐

점점 커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눈 이펙트 완성

테스트

[Hierarchy]에서 이전에 만들었던 [Eff_Snow]로 가서 우클릭을 한후 [Duplicate]를 눌러 데이터를 복제하고 이름을 바꿔준다

결과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바꿔준다

눈 모양이 바뀜

[Main] 에서 [Prewarm] 을 [On] 이 확인해주고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Gravity Modifier] ,[Start Color]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Prewarm] | [On] | -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5 | 10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4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5 | 1 |
[Start Rotation]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360 |
[Gravity Modifier] | - | 0.01 |
| R | G | B | A |
[Start Color] | 255 | 255 | 255 | 255 |

눈송이가 더 다양해짐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

개수가 줄어듬

[Rotation over Lifetime]의 [Angular Velocity]를 [Random Between Two Constants]로 바꾸고 값을 줘서 무작위성을 줌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