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이펙트 연습하기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히고
[Render Mode]가 [Stretched Billboard]로 바꾸고 [Speed Scale]를 0.3으로 맞춰준다
아직 "내리는" 보다 "날아가는" 느낌
[Transform]으로 가서 [Rotation]을 90 , 0 , 0 으로
[Position]을 0 , 10 , 0 으로 맞춰준다
인제 "내리는" 느낌이 나기 시작함
근데 동그래서 눈같음
그 다음은 [Main] 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Gravity Modifier] ,[Start Color]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
[Start Lifetime] | - | 1 |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5 | 20 |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01 | 0.1 | |
[Gravity Modifier] | - | 1 | ||
| R | G | B | A |
[Start Color] | 255 | 255 | 255 | 120 |
파티클이 얇아져서 비가됨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
샤워기 같다
[Shape]의 [Shape]를 [Cone] 에서 [Box]로 바꾸고 [Box X], [Box Y], [Box Z] 를 각각 10 , 10 , 2로 변경
나오는 범위가 넓어짐
아직 속도가 일정함
각각파티클이 무작위한 속도로 떨어지게 하기 위해 [Velocity over Lifetime]를 아래와 같이 설정함
비 이펙트 완성
비 이펙트 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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