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흙먼지 이펙트 만들기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파티클에서 [Renderer] → [Material]으로 택스쳐를 입힌다
흙먼지 느낌이 아직 아님
[Main] 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Gravity Modifier], [Start Rotation]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
[Start Lifetime] | - | 0.5 |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1 |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1 | 2 | |
[Start Rotation]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360 | |
[Gravity Modifier] | - | - 0.3 | ||
| R | G | B | A |
[Start Color] | 111 | 91 | 74 | 130 |
흙먼지가 날리는 느낌이 나기 시작함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
먼지가 늘어남
[Shape]의 [Angle]과 [Radius]를 조절해 파티클 방출범위 조절
파티클의 방출 범위 조절
[Velocity over Lifetime]을 조절해서 흙먼지가 뒤 방향으로 흐르게함
파티클 방향 조절
[Color over Lifetime]로 가서 색을 조절한다
번호 | R | G | B | [Location] |
01 | 255 | 255 | 255 | 0 |
02 | 132 | 133 | 253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
01 | 0 | 0 | ||
02 | 255 | 47.1 | ||
03 | 0 | 100 |
파티클 색 조절
점점 커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점점 커지면서 사라짐
파티클 적용
4개를 복사해서 각각 바퀴에 적용함
자동차가 굴러갈때 먼지가 날림
자동차 흙먼지 이펙트 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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