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흙먼지 이펙트 만들기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파티클에서 [Renderer] → [Material]으로 택스쳐를 입힌다




흙먼지 느낌이 아직 아님



 [Main] 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Gravity Modifier], [Start Rotation]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설정

 [Start Lifetime]

-

0.5

 [Start Speed]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0

1

 [Start Size]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1

2

 [Start Rotation]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0

360

 [Gravity Modifier]

-

- 0.3

 

R

G

B

A

 [Start Color]

111

91

74

130


   


흙먼지가 날리는 느낌이 나기 시작함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



먼지가 늘어남



[Shape]의 [Angle]과 [Radius]를 조절해 파티클 방출범위 조절



파티클의 방출 범위 조절



[Velocity over Lifetime]을 조절해서 흙먼지가 뒤 방향으로 흐르게함



파티클 방향 조절



[Color over Lifetime]로 가서 색을 조절한다


번호

R

G

B

[Location]

01

255

255

255

02

132

133

253

100

번호

[Alpha]

[Location]

01

0

0

02

255

47.1

03

0

100 



파티클 색 조절



점점 커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점점 커지면서 사라짐



파티클 적용



4개를 복사해서 각각 바퀴에 적용함



자동차가 굴러갈때 먼지가 날림





자동차 흙먼지 이펙트 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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