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똥별 이펙트 연습하기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히고

[Render Mode]가 [Stretched Billboard]로 바꾸고 [Length Scale]를 40으로 맞춰준다


아직 모양이 이상함


[Transform]으로 가서 [Rotation]을 90 , 0 , 0 으로

[Position]을 0 , 10 , 0 으로 맞춰준다


위치만 달라짐


   

 [Main] 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Gravity Modifier], [Start Rotation]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설정

 [Start Lifetime]

-

10

 [Start Speed]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0

1

 [Start Size]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0.1

0.3

 [Start Rotation]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0

360

 [Gravity Modifier]

-

0.04

 

R

G

B

A

 [Start Color]

208

253

255

255


색과 속도가 달라짐


[Shape]의 [Angle]를 0으로 [Radius]을 0.15로 조절


떨어지는 느낌이 남


색을 추가해주기 위해 [Color over Lifetime]를 조절한다


번호

R

G

B

[Location]

01

255

255

255

0

02

132

133

255

70.6

03

152

81

255

100

번호

[Alpha]

[Location]

01

0

0

02

255

30.6


색이 다양해짐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마무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