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똥별 이펙트 연습하기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히고
[Render Mode]가 [Stretched Billboard]로 바꾸고 [Length Scale]를 40으로 맞춰준다
아직 모양이 이상함
[Transform]으로 가서 [Rotation]을 90 , 0 , 0 으로
[Position]을 0 , 10 , 0 으로 맞춰준다
위치만 달라짐
[Main] 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Gravity Modifier], [Start Rotation]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
[Start Lifetime] | - | 10 |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1 |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1 | 0.3 | |
[Start Rotation]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360 | |
[Gravity Modifier] | - | 0.04 | ||
| R | G | B | A |
[Start Color] | 208 | 253 | 255 | 255 |
색과 속도가 달라짐
[Shape]의 [Angle]를 0으로 [Radius]을 0.15로 조절
떨어지는 느낌이 남
색을 추가해주기 위해 [Color over Lifetime]를 조절한다
번호 | R | G | B | [Location] |
01 | 255 | 255 | 255 | 0 |
02 | 132 | 133 | 255 | 70.6 |
03 | 152 | 81 | 255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
01 | 0 | 0 | ||
02 | 255 | 30.6 |
색이 다양해짐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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