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히고
[Render Mode]를 [Mesh] → [twist]로 설정해준다
아직 모양이 영 아니다
[Main] 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Gravity Modifier], [Start Rotation]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5 | 0.7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1 | 2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1 | 2 |
[Start Rotation]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360 |
[Gravity Modifier] | - | - 0.3 |
| R | G | B | A |
[Start Color] | 191 | 221 | 225 | 150 |
색이 바뀌고 한곳으로 모인다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
파티클 개수가 늘어남
파티클이 한점에서 발생하도록 [Shape]를 꺼준다
[Color over Lifetime]로 가서 색을 조절한다
번호 | R | G | B | [Location] |
01 | 255 | 255 | 255 | 0 |
02 | 255 | 255 | 255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01 | 255 | 0 |
02 | 0 | 100 |
색이 좀더 투명해지고 한곳으로 모여서 바람 느낌이 남
점점 커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중심에서 벗어날수록 흩날리면서 사라짐
[Rotation over Lifetime]의 [Angular Velocity]를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설정으로 바꿔 -500 . 500로 조정해 줌
임의범위만큼 회전하게 됨
이펙트를 세우기 위해서 [Rotation]을 조절해 세워줌
테스트
001에서 만든 바람 이펙트 아래에 파티클을 추가한다
추가한 파티클에서 [Renderer] → [Material]으로 택스쳐를 입힌다
아직은 전혀 어우러 지지 않는다
[Main] 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Gravity Modifier], [Start Rotation]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5 | 0.6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2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1 | 2 |
[Start Rotation]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360 |
[Gravity Modifier] | - | - 0.7 |
| R | G | B | A |
[Start Color] | 212 | 235 | 255 | 125 |
색이 이펙트와 비슷해지고 범위가 줄어듬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
개수가 늘어남
[Shape]의 [Angle]과 [Radius]를 조절해 파티클 방출범위 조절
이펙트가 바람안으로 모임
[Color over Lifetime]로 가서 색을 넣어줌
번호 | R | G | B | [Location] |
01 | 255 | 255 | 255 | 0 |
02 | 132 | 133 | 253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01 | 0 | 0 |
02 | 255 | 47.1 |
03 | 0 | 100 |
색이 연기처럼 됨
점점 커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점점 커지면서 사라짐
[Rotation over Lifetime]의 [Angular Velocity]를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설정으로 바꿔 조절한다
좀더 흩날리는 느낌이 됨
마무리
002에서 만든 이펙트에 파티클을 추가한다
추가한 파티클에서 [Renderer] → [Material]으로 택스쳐를 입힌다
뭔가 날아다닌다
[Main] 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Gravity Modifier], [Start Rotation]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5 | 0.6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1 | 5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05 | 0.1 |
[Start Rotation] | - | 0 |
[Gravity Modifier] | - | - 0.7 |
| R | G | B | A |
[Start Color] | 219 | 251 | 255 | 255 |
알갱이가 작아짐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
개수가 늘어남
[Shape]의 [Angle]과 [Radius]를 조절해 파티클 방출범위 조절
바람안쪽으로 이펙트가 모임
[Color over Lifetime]로 가서 색을 조절한다
번호 | R | G | B | [Location] |
01 | 255 | 255 | 255 | 0 |
02 | 255 | 255 | 255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01 | 100 | 24.1 |
02 | 0 | 100 |
이펙트 색이 바람과 어우러짐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해 커지면서 사라지게 함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