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은 불꽃 이펙트때처럼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 시스템을 만든다
그리고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힌다
가루 같은게 날라다님
[Main] 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Rotation], [Gravity Modifier]의 수치를 바꾼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7 | 1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3 | 5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1 | 1.5 |
[Start Rotation]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360 |
[Gravity Modifier]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1 |
날아가는 범위가 줄어듬
[Emission] 값을 100정도로 늘려서 물보라를 강하게 만듬
콸콸 쏟아짐
[Shape]의 [Angle]과 [Radius]를 조절해 파티클 방출범위를 좁게 조절
범위가 줄어듬
물줄기의 모양이 단조로우니
[Rotation over Lifetime]의 [Angular Velocity]를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설정을 바꿔줌
변화가 다양해짐
[Transform]으로 가서 [Rotation]의 각도를 조절해 위로 향하게함
쏟아나는 느낌
색을 추가해주기 위해 [Color over Lifetime]를 조절한다
번호 | R | G | B | [Location ] |
01 | 186 | 249 | 255 | 0 |
02 | 92 | 200 | 255 | 22.6 |
03 | 94 | 122 | 255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01 | 255 | 0 |
02 | 0 | 255 |
물색이 파란색이됨
점점 커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떨어지면서 점점 커진다
마무리
001에서 만든 물 이펙트에 파티클을 추가한다
추가한 파티클에서 [Renderer] → [Material]으로 택스쳐를 입히고
가산표기 물체보다 뒤에 렌더링 할수 있도록 [Sorting Fudge]를 50정도 설정해준다
아직 그다지 이쁘진 않다
그 다음은 [Main] 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Rotation], [Gravity Modifier]의 수치를 바꾸고
추가로 [Start Color]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Start Lifetim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4 | 0.6 |
[Start Speed]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1 | 5 |
[Start Size]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2 | 2.5 |
[Start Rotation]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 0 | 360 |
[Gravity Modifier] | - | 1 |
| R | G | B | A |
[Start Color] | | | | |
물안개 느낌이 나기 시작함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
더 뿌옇게됨
[Shape]의 [Angle]과 [Radius]를 조절해 파티클 방출범위 조절
물 이펙트 주변에서 생성됨
[Rotation over Lifetime]의 [Angular Velocity]를 [Random Between Two Constants]로 바꾸고 값을 줘서 무작위성을 줌
한층더 물안개같아짐
[Color over Lifetime]로 가서 물안개 색을 넣어줌
번호 | R | G | B | [Location] |
01 | 182 | 222 | 255 | 0 |
02 | 54 | 255 | 239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01 | 255 | 0 |
02 | 0 | 255 |
물안개 색이 물색과 비슷해짐
점점 커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