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이펙트 연습 002(제트 분사 추가)
이펙트를 한곳에 모을 빈공간을 만들고 이펙트를 구현해주는 파티클을 만든다
[Renderer] → [Material] 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준비해논 택스쳐를 입히고
[Render Mode]가 [Stretched Billboard]로 바꾸고 [Sorting Fudge]를 -200으로 맞춰준다
흩뿌려지는 느낌이 난다
[Main] 에서 [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Start Color]을 설정해준다
속성이름 | 설정 | 값 | ||
[Start Lifetime] | - | 0.5 | ||
[Start Speed] | - | 15 | ||
[Start Size] | - | 10 | ||
| R | G | B | A |
[Start Color] | 255 | 221 | 131 | 255 |
색과 크기가 바뀜
[Emission]를 조정해 파티클 개수 조절
파티클 개수가 늘어남
파티클이 한점에서 발생하도록 [Shape]를 꺼준다
길게 한 개의 이펙트가됨
[Color over Lifetime]로 가서 색을 조절한다
번호 | R | G | B | [Location] |
01 | 255 | 255 | 255 | 0 |
02 | 255 | 255 | 255 | 100 |
번호 | [Alpha] | [Location] | ||
01 | 255 | 0 | ||
02 | 0 | 100 |
멀어지면 색이 투명한 느낌이 된다
점점 작아지면서 사라지게 [Size over Lifetime]에 가서 모듈을 클릭해서 [Particle System Curves]를 조절한다
멀어질수록 파티클이 작아짐
비행기에 적용 화면
비행기 이펙트 연습 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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